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은 마침내 다이아몬드 공주에서 미국인들을 대피시키고 있다.

미국은 마침내 다이아몬드 공주에서 미국인들을 대피시키고 있다. 

그게 그들을 화나게 한 이유야.

미국은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유람선에서 미국인과 가족들을 대피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그것은 가장 취약한 시민들을 돕기 위해 강력한 정부가 온 경우로 보인다.

그러나 이 결정은 지친 일부 승객들로부터 분노를 불러일으켰는데, 그들은 이 조치가 실제로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을 되돌릴 수 있다고 믿고 있다.
2월 3일부터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일본 항구도시 요코하마에서 정박하고 있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탑승하여 강제 격리되어 있다. 일요일 발표된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진 건수는 356건이며, 이 중 70건이 중국 본토 밖에서 가장 많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다. 2월 19일, 논란이 되고 있는 검역 기간이 마침내 끝나게 되었다.
토요일까지, 미국 정부는 그 계획에 찬성하는 것 같았다. 400명 이상의 미국인들에게 전달되었던 정부 기관들간의 합의는 검역 기간 동안 배에 남아 있는 것이 최선의 행동 방침이라는 것이었다.
대부분의 승객들은 흥분하지 않았지만 그 계획을 받아들였다.

검역 후, 바이러스가 없는 승객들은 미국으로 돌아가는 상업용 비행기를 탈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리고 이메일이 왔다.
토요일 오후, 도쿄 주재 미국 대사관은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탑승한 미국인들에게 약 400명의 미국인을 본국으로 대피시킬 계획을 담은 안내문을 보냈다.
일단 그곳에 가면, 14일간의 의무적인 검역이 시작될 것이다. 비행기를 타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은 미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일본에서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14일을 더 기다려야 한다.
이 결정은 미국 승객들 사이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미국의 대응에 관한 두 가지 간단한 질문에 대한 많은 까다로운 대답들을 했다. 미국 정부는 왜 이렇게 오래 기다린 것일까? 무엇이 미국의 정책에 그렇게 극적인 변화를 야기시켰는가?
'재정적이고 정서적으로 파괴적'
2월 18일, 일본 정부는 그 바이러스에 대해 배에 남아 있는 모든 사람들을 검사하기 시작할 계획이다. 결과는 3일 이내에 제공해야 한다. 2월 21일부터, 엇갈린 상륙작전이 시작될 것이다.
그러나 대피한 미국 승객들은 검사를 받지 않을 것이다.
미국인 승객 매튜 스미스는 트위터를 통해 "비극에서 희극까지"라며 주먹을 불끈 쥐지 않았다. "미국 정부는 대신에 우리를 시험하지 않고 이륙시키고, 실험되지 않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미국으로 돌아가게 한 다음, 우리를 2주 더 격리시키기를 원해? 어떻게 그게 말이 돼?"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기로 결정한 사람들은 집으로 향하기 전에 여전히 일본에서 2주를 보내야 할 것이다.
유타주에 있는 부동산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카레이 만시칼코에게 이 소식은 11시간째에 그녀의 손에서 자유를 앗아갔다.
그는 오두막에서 CNN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하지 않은 일에 대해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들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우리를 인질로 잡고 있소."
만시칼코는 집을 떠나 2주 더 가면 5만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재정적으로 파괴적일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파괴적이다. 나는 그 소식을 듣고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내 기분을 설명할 말이 없었다. 그리고 이제 나는 화가 날 뿐이야,"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번 대피로 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인 미국인 가족들도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됐다. 양성반응을 보인 미국인은 46명이고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거나 증상을 보이는 사람은 전세기에 탑승할 수 없을 것이다.
지난 주 부인 레베카가 양성반응을 보여 도쿄의 한 병원으로 옮겨진 켄트 프레이저 씨는 "우리는 또 다시 걷잡을 수 없이 회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베카가 없었다면 비행기를 타지 못했을 거야."
검역에 실패했다고?
승객들이 그렇게 분개하는 한 가지 이유는 바로 지난주부터 전문가들이 일본 정부의 선박 검역 결정에 의문을 제기해 왔기 때문이다.
베일러 의과대학의 피터 호테즈는 "왜 그들이 배에 실려 있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내가 14세기 접근법과 윤리라고 부르는 것을 전염병을 가진 개인에게 채용하고 있다."
미국의 갑작스러운 정책 변화는 미국이 일본의 대응의 효과에 대한 믿음을 잃었다고 일부 사람들은 믿게 만들었다. 이번 주 초, 배에 타고 있던 1000여명의 선원들이 마스크를 벗은 채 식사를 함께 하고 나란히 작업하면서 격리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이러한 움직임은 배 안에 탄 시민들과 함께 다른 정부들에게 대응하도록 압력을 가했다.
남편과 함께 격리된 캐나다인 로즈 예렉스는 토요일 분노를 참지 못했다.
"그것은 정말로 두 나라 사이의 차이를 보여주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러니까, 이봐, 미국인인 너희들에게 축하를 하고 떠나게 되는구나. 너희 정부는 너를 지지하고 있어, 우리 정부는 그렇지 않아."

요일, 크루즈 공주는 긴 검역 기간 때문에 4월 20일까지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의 항해를 취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여행 일정에 대한 질문이 있는 고객들은 회사 웹사이트의 정기 수정 및 취소 페이지를 참조하도록 요청 받고 있다.
"여행 일정 변경과 이후의 여행 일정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해 볼 때 여행 일정 변경 정보를 위해 콜센터에 전화하는 것을 최소화해 줄 것을 요청한다. 인내와 이해에 감사한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